제1장 상속
클래스
상속
다형성과 가상 함수
상속해야 하는가?
상속을 이용할 상황과 피해야 할 상황
상속의 구현(고급)
비용 분석(고급)
대안(고급)
프로그램 아키텍처와 상속(고급)
결론
참고 서적
제2장 다중 상속
다중 상속의 이용
다중 상속의 문제점들
다형성
다중 상속을 이용할 상황과 피해야 할 상황
다중 상속의 구현(고급)
비용 분석(고급)
결론
참고 서적
제3장 상수와 참조, 몇 가지 마무리
상수
참조(Reference)
형 변환
결론
참고 서적
제4장 템플릿
범용 코드를 위한 연구
템플릿
단점들
템플릿을 이용해야 할 때
템플릿 특화(고급)
결론
참고 서적
제5장 예외 처리
오류 다루기
예외 이용하기
예외로부터 안전한 코드
비용 분석
예외를 이용해야 할 때
결론
참고 서적
제6장 성능
성능과 최적화
함수의 타입
인라인화
부가적인 함수 오버헤드
복사 피하기
컨스트럭터와 디스트럭터
데이터 캐시와 메모리 정렬(고급)
결론
참고 서적
제7장 메모리 할당
스택(Stack)
힙(Heap)
정적 할당
동적 할당
커스텀 메모리 관리자
메모리 풀
비상 사태에 대한 대비
결론
참고 서적
제8장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컨테이너
STL 둘러보기
STL을 이용해야 할 때
순차 컨테이너
연관 컨테이너
컨테이너 어댑터
결론
참고 서적
제9장 STL-알고리즘과 고급 토픽들
함수 개체(Function Object - Functor)
알고리즘
문자열
할당자(고급 토픽)
STL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고급 토픽)
결론
참고 서적
제10장 추상 인터페이스
추상 인터페이스
일반적인 C++ 임플리먼테이션
벽으로서의 추상 인터페이스
클래스 특성으로서의 추상 인터페이스
반짝이는 것이 모두 금은 아니다
결론
참고 서적
제11장 플러그인
플러그인의 필요성
플러그인 아키텍처
예제 코드
플러그인의 실제 쓰임
결론
참고 서적
제12장 런타임 타입 정보
RTTI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RTTI를 사용할 때와 피해야 할 때
표준 C++ RTTI
커스텀 RTTI 시스템
결론
참고 서적
제13장 개체 생성과 관리
개체의 제작
개체 팩토리
공유 개체
결론
참고 서적
제14장 개체 일련화
게임 엔티티 일련화
정리
결론
참고 서적
제15장 대형 프로젝트의 관리
논리적인 구조와 물리적인 구조
클래스와 파일
헤더 파일
라이브러리
환경 설정
결론
참고 서적
제16장 안정적인 게임 만들기
Assert 이용
깔끔한 기계 상태의 유지
불량 데이터의 처리
결론
참고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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